[보건]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안녕하세요, 융합보건학과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기한 내에 모든 서류를 준비하여 주시고,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학위청구논문 제출방식이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학위수여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 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 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2025-1학기부터 개편된 학위청구논문체제 및 템플릿이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일반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ewha.ac.kr)→학사안내→학위수여/논문심사및제출서식→“학위청구논문체제” 및 “학위청구논문 템플릿”)
<서식1> 표지 좌측상단에 있는 학년도는 2025학년도라 기재, 하단의 년도는 졸업년도로 2026으로 기재함. <서식3> 표제지 중간의 제출년월은 논문 제출월로써, 2025년 9월 ~ 2025년 12월 이전으로 기재함. |
※ 학위청구논문 관련 주요 일정
※제출서류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매 심사 후 각 심사위원이 작성
2) 학위청구논문 심사최종종합보고서: 모든 심사 종료 후 최종 결과를 심사위원장이 작성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5)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2014학년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부터) 및 연구실적물
※ 반드시 1편 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6)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추후 양식 송부): 교육부에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를 대상으로 조사
7)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사본
8) 인준서 날인본 사본(원본대조필)
※ 외국인 학생 성명 표기는 학적 정보의 표기방법과 동일하여야 함
※ 제출하는 논문에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을 받아야 함(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52조 ➁)
※ 인준서 날인본 원본 및 사본을 학생에게 제출받아 원본대조필함. 인준서 원본은 학생에게 반환하고 학생 본인이 보관하도록 지도하여 주시고, 인준서 사본(원본대조필)은 각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