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보건] 2025-2학기 학위논문 제출 서류 일자 안내
안녕하세요, 융합보건학과입니다.
2025-2학기 학위논문 제출 서류 일자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_ 학과안내용' 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파일과 제출 일자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학과 일정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1. 심사위원명단 제출 : 2025.11.3(월) 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1) 심사위원명단 제출: 각 학과(전공)에서는 이번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기로 확정된 학생명단 및 논문지도교수의 추천과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각 학생별로 구성된 심사위원명단제출
※ 외부심사위원 증빙자료(붙임13, 붙임14)
※ 심사위원장: 심사위원장의 자격과 관련한 별도 규정은 없으므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2. 논문심사비: 2025. 9. 22(월) ~ 2025. 12. 5(금) 단, 논문심사일 이전에는 납부완료하여야 합니다.
1) 논문심사비: 석사 168,000원 / 박사 795,000원
2) 납부일: 2025. 9. 22(월) ~ 2025. 12. 5(금) 단, 논문심사일 이전에는 납부완료하여야 합니다.
3) 납부방법
가) 논문심사비 고지서 출력: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졸업>논문심사비납부신청] 에서 ‘신청’ 버튼을 누른 후(가상계좌번호 생성)에 ‘고지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논문심사비 고지서가 출력됩니다.
나)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납부: 모든 금융기관을 이용(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하여 본인명의의 가상계좌인 고지서상의 납부계좌로 송금합니다.
4) 납부 확인 및 미납 안내: 각 대학(원) 행정실에서는 11월 5일(금)까지 제출된 논문심사 대상 학생들의 논문심사비 납부여부를 [유레카통합행정>학사-대학원>성적>논문>논문심사결과]에서 확인하여 미납한 학생들에게 납부 안내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영어시험: 2025. 11. 17(월) ~ 11. 21(금)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2018-1학기부터 외국인학생은 영어 또는 한국어 시험) 및 제2외국어시험(해당학과) 합격
4. 연구윤리교육 이수(2014학년도 입학생부터) : 논문심사일 이전까지(추후안내)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으로 종합시험 응시 전 학기까지 이수하도록 권장하고 있으
나, 논문세미나 수강 이전 학기까지 이수하지 못한 경우 논문심사일 이전에 이수한
연구윤리교육 “수료증”을 논문 제출 시 함께 제출하면 심사가 가능합니다.
5. 연구윤리준수 서약서(2014학년도 입학생부터) : 논문심사일 이전까지(추후안내)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으로 종합시험 응시 전 학기까지 이수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나, 논문세미나 수강 이전 학기까지 이수하지 못한 경우 논문심사일 이전에 이수한 연구윤리교육 “수료증”을 논문 제출 시 함께 제출하면 심사가 가능
6. 학위논문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2025.12. 19(금)
: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표절예방시스템 턴잇인(Turnitin)을 통한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대해 지도교수 확인을 거쳐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붙임6)를 제출
7. 학술지 발표 실적 : 논문심사일 이전까지(추후안내)
: 재학 중 각 학부.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발표하여야 졸업이 가능하며, 학과에서는 해당 내용을 확인하여 <박사학위 논문 발표 실적 목록>(붙임 8)에 작성합니다.
● 심사결과 보고 제출 서류: 2025.12월 19일 (금)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매 심사 후 각 심사위원이 작성
2) 학위청구논문 심사최종종합보고서: 모든 심사 종료 후 최종 결과를 심사위원장이 작성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5)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2014학년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부터) 및 연구실적물
※ 반드시 1편 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6)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추후 양식 송부): 교육부에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대상으로 조사
7)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사본
8) 인준서 날인본 사본(원본대조필)
※ 외국인 학생 성명 표기는 학적 정보의 표기방법과 동일하여야 함
※ 제출하는 논문에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을 받아야 함
※ 인준서 날인본 원본 및 사본을 학생에게 제출받아 원본대조필함.
인준서 원본은 학생에게 반환하고 학생 본인이 보관하도록 지도하여 주시고, 인준서
사본(원본대조필)은 대학 행정실로 제출함
●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관련 행정실 제출 서류: 2025.12.23(화)까지
1)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자필서명 확인)
2)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감사합니다.